미국 바이어 발굴 대표 사이트 3가지

 

미국으로 수출 또는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되는 미국 소싱 검색 사이트가 있습니다. 기술 발전과 비대면 시대로 인해 소비자의 구매 패턴도 많이 변화가 이뤄지고 있으며 Supply Chain에도 분명 변화가 있습니다.

 

제품 소싱 방법도 전통적인 방식에서 이커머스에서 모바일 커머스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이어 발굴도 해외전시 또는 무역 수출 상담회 또는 직접 방문과 같은 전통적인 발굴의 수단에서 온라인 인터넷 바이어 발굴로 변화가 되고 있습니다.

 

토마스넷 Thomasnet.com

 

토마스넷은 50만 개의 미국 제조, 유통, 서비스업체, 세일즈렙 정보가 있고 30만개의 article 및 whitepaper를 무료 제공합니다. 단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산업 및 기업정보(주소, 연락처, 매출규모, 품질인증)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기업의 형태 Sorting이 가능 (제조사, 유통업체, 서비스업체, 세일즈렙) 합니다. 또한 지역별로 Sorting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토마스넷 검색창에 화장품(cosmetic)을 입력합니다. 총 494개 업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화장품 관련 카테고리가 있으며 아래로 회사 타입이 있습니다.

 

  • Supplier validation – 업체 등록 사항 (토마스넷 인증업체, 토마스넷 등록업체)
  • Company type – 제조회사, 유통회사
  • Quality certification – 품질인증 업체 구분

 

 

Other Certification / Registration – 기타인증등록 업체
  • FFL – 2건
  • Cosmetic Manufacturing Registration – 화장품 제조업 등록 (4건)
  • Orgainic Processed Product Registration – 유기가공품 등록 (4건)
  • CGP Registered – CGP등록 (3건)
  • C-TRAT (1건)
  • EPA 시설 규정 준수 (5건)
  • FAA 인증 수리 스테이션 (1건)
  • GMP 우수제조관리기준 (40건)
 
어떤 지역을 설정할 지 전략적으로 Location Served를 통해 지역별로 서칭을 해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스펙 globalspec.com – engineering 360

 

글로벌스펙은 엔지니어링 360이라 불리기도 하며 엔지니어를 위한 세계 최대의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를 산업을 구성하는 전반적인 기계, 부품, 산업설비 등 연관되는 것이 많으며 콘텐츠 인사이트, 커뮤니티, 뉴스, 기술 보고서, 특히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로벌스펙의 장점은 키워드와 카테고리 검색을 한 후, 기술사양(Engineering Spec) 입력을 통한 업체 분류가 가능합니다.

 

 

엔지니어링 360에서 제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사이트 메인에서 아래쪽으로 조금 내려오며 상품 카테고리에서 제품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어링과 부싱류를 찾고 싶다면 Mechanical Component에 들어가서 해당 상품의 구체적으로 Sorting 할 수 있으며, 세부 사항을 입력하여 제품 소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제품 쪽 구체적인 스펙을 알고 있으면 정확히 타겟으로 하는 회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기술적인 부품이나 찾고자 하는 스펙또한 검색란에 입력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디앤비 dun & bradstreet (dnb.com)

 

8천만개 이상의 기업과 산업 정보를 제공하며, 무료회원인 경우 기업정보, 매출규모, 산업 snapshot 등 기본정보를 제공합니다. 반면 유료회원인 경우는 더 많은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연락처, 규모, 재무구조, 경영진 정보(Key People), 시장현황, 산업정보 및 특성 등을 엑셀과 PDF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dnb도 키워드 검색이 가능하며, 우측의 Business Directory에서 세부 카테고리별 찾고자 하는 품명을 검색이 가능합니다.

 

 

해당 3가지 대표 사이트는 크게 분석하지 않아도 쉽게 카테고리별 또는 키워드로 미국의 타겟 바이어를 찾을 수 있는 검색 엔진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미국 바이어들이 실질적으로 소싱을 활용하는 웹 사이트로 제품과 산업에 맞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 해외무역업무 지원하는 기관

👉 무역거래 순서와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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